취업 성공스토리

[아시아나항공 6년차 캐빈 승무원 곽*수 선배님과의 인터뷰] 작성일 : 2020-09-07 17:51

조회수 : 780
[아시아나항공 6년차 캐빈 승무원 곽*수 선배님과의 인터뷰]

본인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친애하는 후배님들 안녕하세요, 저는 아시아나항공에서 일한 지 6년차가 된 캐빈승무원 곽*수입니다.

 

한국에는 다양한 항공사가 있지만 아시아나항공을 선택한 이유는 사람을 진심으로 위하고 세심하게 배려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항공사도 비슷할 수 있지만 아시아나항공이 지향하는 따뜻하고 정성스러운 이미지는 저의 성향과도 잘 맞으며 이 회사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이라 생각합니다.

 

손님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은 업무 분위기에서도 나타납니다. ·후배 할 것 없이 서로를 항상 격려해주고 칭찬해주는 분위기는 더 좋은 서비스가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혹시 서비스마인드를 기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본인은 어떻게 활용하시나요?

끊임없이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영어 중국어 필라테스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저는 아직도 매일매일 공부하며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모두에게 힘든 시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저는 늘 그래왔던 것처럼 제 비행기에 탑승하시는 손님들을 목적지까지 편안하고 안전하게 모시며 예전같은 날이 오길 기대하겠습니다.

 

 학창시절 언어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학교나 학과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최대한 많이 활용했기 때문에 따로 개인적인 시간이나 돈을 많이 들이진 않았습니다.

 

 그럼 학교에서 어떤 프로그램에 참여하셨나요?

저는 HOPE(토익 프로그램)와 비교과 영어회화를 통해 토익이나 토익스피킹을 공부해서 영어 자격을 취득하였고, 학과 과목을 통해 항공 중국어와 일본어를 공부했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 열심히 해놓은 것이 저만의 자산이 되어 회사생활의 필수 요소인 언어에 대해 큰 장벽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공부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제가 학교에 있었을 때보다 지금은 더 좋은 프로그램이 많을 테니 잘 찾아보고 미리 공부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자기소개서에 들어간 학교활동은 어떤 것이 있었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요?

학교에 다니는 동안 다양한 활동들을 했지만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입학홍보대사 활동입니다. 좋은 기회가 되어 학교 입학홍보대사 위니의 첫 번째 팀장을 맡게 되었고, 2년 동안 여러 고등학교의 입학설명회와 코엑스 대학박람회에서 상담을 했었습니다. 저와 같은 꿈을 가진 예비 신입생들에게 좋은 선배이자 언니·누나의 모습으로 제 경험을 이야기해줬고 그 후 같은 학교에 들어온 후배를 보며 매우 보람을 느꼈습니다. 한 사람의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을 해야 할 순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었다는 것이 저에게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었습니다.

 

그 다음은 창업 경진대회에서의 수상입니다. 제가 3학년 때 창업을 주제로 한 교내대회에서 학과동기들과 팀을 이뤄 대상을 수상한 후, 학교 대표로 3일 뒤 열린 도대회에 참가했었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동기들과 쉬지 않고 준비해 도대회 금상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해주세요!

제가 후배님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는 딱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한 학기당 한 개씩 목표를 두십시오. 이력서에 들어갈 활동이나 수상경력은 하루아침에 완성되는 것이 아닙니다. 한 학기에 목표를 하나씩 두고 천천히 스펙을 쌓아간다면 졸업할 때쯤에는 저절로 이력서가 가득 차 있을 것이고, 더 나아가 나만의 경험으로 만들어 진 결과가 면접에서 자신감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예시)

1학년-학교 적응, 스터디·튜터링 프로그램

2학년-입학 홍보대사 활동, 다양한 자격증 취득

3학년-봉사활동, 대외활동(수상경력 등)

4학년-공채 합격

 

두 번째. 긍정적이고 배우려는 사람이 되십시오. 신입사원이 일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 추구하는 모습은 밝게 웃고 배우려는 자세가 되어있는 사람이고 그것이 회사에서나 선배에게 예쁨 받는 비결입니다. 다들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