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성공스토리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실습 중이신 박*영 선배님과의 인터뷰]_인턴십 진행

조회수 : 205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실습  중이신 박*영 선배님과의 인터뷰]_인턴십 진행

안녕하십니까 17학번 박*영입니다.

 

Q. 현재 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어떤 실습을 진행하고 있나요?

 

저는 ‘JW 메리어트 서울에서 11월부터 12월까지 두 달간 인턴십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인턴십은 총 31명의 대학생이 참여하게 됐는데요, 여러 대학 항공과와 호텔과 학생 12명이 F&B(식음)팀에 배치되었습니다. (31명 중 19명은 조리부입니다)

 

F&B중 뷔페, 일식, 카페, 그릴로 또 나뉘었는데, 저는 카페로 배정받았습니다. JW 메리어트 서울의 1층 로비에 위치한 카페 ONE’(카페원)2018년에 호텔이 리모델링하면서 새로 오픈한 매장으로, 컴포트 푸드, 베이커리, 음료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이탈리안 카페입니다. 건강한 재료로 만든 샐러드와 파니니, 리조또 등의 간단한 음식을 비롯하여 페이스트리, 디저트, 전문 바리스타가 제조한 커피 및 에스프레소 배리에이션 등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카페원에서 두 달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전반적인 시스템과 서빙, 업장 관리, 고객 응대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예정입니다.

 

Q.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목)이 어떻게 적용되었나요?

 

1학년 1학기에 수강한 글로벌매너’, 2학년 1학기에 수강한 식음료관리, 크게 두 과목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장에서 사용 중인 식사 기물의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글로벌매너 수업에서 배운 식기의 종류나 테이블 셋팅 등과 같은 서양 식사예절 대한 수업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식음료관리 수업에서 배운 커피음료의 종류나 제조방법도 인턴십 중 메뉴를 익히는 데 유익하였고, 또한 카페에서 와인을 판매 중이어서 와인의 종류 원산지, 와인 잔의 종류에 대한 수업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러한 수업내용 덕분에 빠르게 업무를 이해하고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서비스 전공자로서 이미지메이킹, 서비스 코디네이터 수업을 통해 서비스 마인드와 에티튜트를 갖출 수 있었습니다.

 

Q. 앞으로의 포부는 어떻게 되나요? (인턴, 취업, 서비스직으로의 진출 등 본인에 대한 포부)

 

인턴 기간동안 성실하게 임하여 팀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정직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항공서비스 전공자로서 관련 수업을 들으며 익힌 예약시스템, 서비스 경영, 인적자원관리, 일본어, 중국어 등을 활용해 다른 부서에서도 근무해보며 다양한 경험을 쌓아갈 예정입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