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성공스토리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김*혜 선배님과의 인터뷰] 작성일 : 2020-08-23 18:03

조회수 : 885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김*혜 선배님과의 인터뷰]

Q1. 본인의 이름 및 직업(업무별 특성)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입사계기, 복지제도, 업무 분위기 등 자유롭게 말씀해주세요)

 

김*혜

아시아나 캐빈승무원

 

입사계기는 승무원이 되고 싶어서 항공서비스학과에 들어갔으니 열심히 노력했던 것 같아요!

복지제도는 다양하지만, 그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복지는 부모님 항공권도 저렴해서 광주에서 서울 다니실 때 많이 이용하셨어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을 못가지만 코로나 없었으면 부모님이랑 여행 다니기 너무 좋아요.

업무분위기는 그날마다 비행에 어떤 매니저님과 어떤 선후배들과 같이 비행을 가느냐에 따라 다른 것 같아요. 다들 말하는 블랙매니저나 선배가 있으면 눈치 보느라 힘들지만, 그렇지 않고 좋은 매니저나 선배가 있음 몸은 힘들더라도 맘이 편한 거죠~ 이거는 어디를 가나 마찬가지일 것 같아요ㅎㅎ

 

Q2. 승무원이 되는데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 과목이나 교내활동이 있으셨나요??

 

저는 3학년 때 지도교수님께서 추천해주셔서 교내에서 하는 면접프로그램 같은 걸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담력이 좀 생겨서 면접 때 많이 떨지 않을 수 있었던 것 같고, 승무원은 면접이 중요하기 때문에 면접연습을 많이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Q3. 평소 토익이나 중국어 등 외국어 공부를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3학년 여름 방학 때 토익학원을 다니기엔 준비하는 시간이랑 이동하는 시간이 아까워서 집에서 했어요. 학원을 다닌다면 일찍 일어나서 준비하고 나가니까 차라리 그 시간부터 공부를 하자 싶어서 방학 때 그 누구도 안 만나고 안 놀고 아침 일찍부터 밤 또는 새벽까지 매일 토익만 했어요! 그땐 엄청 독하게 했었던 것 같은데 그렇게 했던 노력이 있어서 승무원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공부하는 데에 요령은 없었고 최대한 시간 맞춰 풀고 틀린 문제 오답정리하고 모르는 단어 다 적어서 무작정 다 외웠어요 그러면 하루가 부족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다이어트 할 때 치팅데이하듯이 토익 시험 본 날만 놀았어요ㅎㅎ

 토익 전에는 토익스피킹을 먼저 땄는데 토스는 2학년에서 3학년 올라가는 겨울방학 때 했어요. 그때도 학원은 안다녔고 지인 중에 토스자격증을 가지고 있던 분이 있어서 그분한테 배웠어요 토스도 아침부터 밤까지 하루 종일 했어요!

그리고 3학년 2학기 중에 학과공부하면서 오픽도 함께 공부했었는데 둘 다 하느라 힘들었던 것 같아요.

제가 1,2학년 학점이 낮았어서 평점 높이느라 3학년 때 고생을 많이 했어요.

학점은 1학년 때부터 적어도 평균은 맞춰둬야 나중에 고생안하고 자격증공부하기 좋아요ㅎㅎ

 

Q4. 선배님께서 아시아나항공에서 합격할 수 있었던 성공 전략과 앞으로 하고 싶은 것이 있으신가요??

 

면접 때 자신감이 정말 중요해요! 그런데 그 자신감은 갑자기 나오는 게 아니라 평소 내 모습에서 나오는 것 같아요.

토익 토스 오픽 자격증을 따고 학점을 올려가면서 단순히 스펙을 만든 걸로 끝난 게 아니라 내가 노력했던 과정들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성취감이 제 자존감도 높일 수 있었고 자신감도 생겼던 것 같아요 면접은 운도 중요하지만 저는 그 당시 그런 모든 제 상황들이 다 중요했었어요 스펙을 만들어둬야 내 스스로도 당당해 질 수 있으니 후배님들도 미리미리 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

앞으로 하고 싶은 것이라기 보단 하루 빨리 코로나가 사라지고 회사가 회복되었으면 좋겠어요^^

 

Q5. 마지막으로 승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나 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후배들에게 조언해 주실 말이나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신가요??

(취준생에게 입사 전 도움이 될 만한 활동 등)

 

미리 학점 관리 잘하시고 적어도 3학년 때는 정말 놀지 말고 공부 열심히 하시면 좋겠어요 4학년이 되면 면접 준비만 해도 벅찬데 그때 토익 공부 하고 있으면 스펙도 없어서 본인 자신감도 없고 그럼 면접 준비도 하나마나에요

경쟁자는 호남대  항공서비스학과생들끼리가 아니라 전국에 널린 게 경쟁자에요 더 좋은 학교, 학과에서도 예쁘고 외국어 잘하는 사람들 정말 많아요!

남들과 비교해도 기죽지 않게 본인만의 자신감을 꼭 만들면 좋겠어요 진짜 지금 고생하시고 승무원이든 뭐든 꿈 이루셔서 휴식도 취하세요!

다들 본인 스스로가 조급함을 느끼시고 열심히 하셨음 좋겠어요 

후배님들은 한명이라도 더 열심히 해서 승무원이든 다른 꿈이든 원하는 일 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승무원은 자기관리도 꾸준히 해야 해요! 저도 대학생 때 다이어트 달고 살았어요!

다들 열심히 하셔서 꿈 이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