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호남대, 이스타항공과 전문 서비스 인력양성 MOU 작성일 : 2016-04-29 23:30

조회수 : 2027
호남대, 이스타항공과 전문 서비스 인력양성 MOU
호남대, 이스타항공과 전문 서비스 인력양성 MOU
호남대, 이스타항공과 전문 서비스 인력양성 MOU
호남대, 이스타항공과 전문 서비스 인력양성 MOU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는 4월 26일 오후 2시 대학 본관 3층 교무위원회의실에서 이스타항공(주)(대표 김정식) 및 이스타항공의 공항여객서비스 자회사 이스타포트(주)와 공사 전문 서비스 인력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항공사 전문 서비스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실무교육 및 인턴십 과정 운영을 통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산업과의 공동 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날 협약식에는 서강석 총장과 항공서비스학과 이동희 학과장 및 학과 교수진, 이스타항공 구자권 부회장, 이주연 객실본부장, 김희연 예약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술적 교육 및 연구 지원, 전문 서비스 인력 지원, 재학생 실무능력 향상 위한 교육 및 시스템 협조, 전문 서비스 인력 양성을 위한 인턴십(현장실습) 과정 운영과 우선 고용에 적극 협력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사항들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 이어 구자권 부회장과 김희연 센터장은 항공서비스학과 전 학년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전략과 비전을 바탕으로’라는 주제의 진로 특강과 전주에 있는 이스타 항공 예약센터 등에 대한 안내를 실시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남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2011년도 개설된 이후 글로벌 시대를 주도하고 경쟁력 있는 항공승무원 및 서비스 전문인, 국제화된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아시아나 승무원 체험교실을 비롯한 멘토링 프로그램, 외국어 스터디 그룹 등 전공심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