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무의 이해 (Airline Business)

항공 산업의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세계 항공운송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와 항공의 역사, 정부의 규제, 글로벌 제휴, 저가항공시장, 국제운송협약과 국제항공기구 등과 항공사 경영의 내부적 외부적 환경에 대하여 배운다.

글로벌매너 ( Global Manner)

서비스 전문가로서의 갖추어야할 올바른 인사예절, 호칭과 경어를 사용한 대화매너, 사교와 소개매너, 경조사매너, 공공장소매너, 레스토랑 매너 등의 기본매너와 글로벌시대에 맞는 각 나라별 비즈니스매너를 배운다.

이미지메이킹 (Image Making)

[글로벌매너]를 이수한 학생이 수강할 수 있으며, 항공서비스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하여 아름다운 표정과 화법, 워킹, 메이크업, 패션 그리고 자세 등을 실습을 통해 익힘으로써, 객실승무원의 이미지에 맞는 연출법을 습득하게 한다.

항공사경영 (Airline Management)

항공운송산업의 현황과 항공사의 전반적인 업무를 학습하고 각 항공사의 경영분석과 서비스사례를 조사하고 분석하여 전공자로서 필요한 이론적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스피치 & 프리젠테이션 (Speech & Presentation)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스피치, 대화법과 서비스 화법 등 서비스전문직에 진출하는데 있어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운다.

항공 중국어 (Airline Chinese)

항공 기내서비스에 필요한 기본 표현을 반복적으로 학습하고 연습함으로써 중국인 승객에게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중국어표현과 중국어 기내방송을 배운다.

기내서비스실무 (Cabin Service Practice)

항공기 탑승부터 하기까지 객실서비스에 관한 전반적인 진행과정과 객실서비스 내용을 파악하고 익힐 수 있도록 항공모형실습실(mock-up)에서 실습을 통해서 익히도록 한다. 각 항공사 특성에 맞는 서비스절차와 방법을 파악하며 기내서비스 전문용어를 익혀 현장감 있는 서비스를 배운다.

승무원체험프로그램 ( Program of Experiencing Cabin Crew)

아시아나항공과 연계하여 항공사 교육훈련센터에서 실시하는 교관들과의 합숙훈련을 하며 비상탈출훈련, 워킹과 메이크업 등 승무원에 맞는 이미지메이킹, 승무원과의 대화 등 승무원교육프로그램을 직접체험하며 현장감 있는 교육을 받는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수료후 배운 내용에 대한 세미나를 통해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역할과 전공으로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기내방송 (Cabin Announcement)

승객에게 비행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내하는 기내방송(한국어, 영어, 일어)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각 방송에 맞는 정확한 발음, 목소리변화, 목소리 톤 등을 배우고, 연습하여 기내방송을 할 수 있는 능력과 방송기법을 습득한다.

서비스경영 (Service Management)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고객과 서비스, 서비스수요와 공급관리, 서비스품질 등 서비스경영에 대한 전반적 이론을 배우고 서비스 산업에 있어서 최상의 서비스경영은 무엇인가에 대해 연구하고 고객만족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접근방법을 이해한다. 또한 서비스마케팅의 7P인 상품, 프로세스, 사람, 물리적 증거, 가격, 촉진, 채널 등을 배우고 마케팅 분야의 최신 사례연구를 조사하고 발표하도록 하고 이를 토의함으로써 마케팅기법과 전문지식을 배우도록 한다.

서비스마케팅 ( Service Marketing)

서비스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경영활동의 하나인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 이론 학습을 토대로 서비스경영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서비스 기업을 창업해보도록 한다. 창업교육센터의 창업아카데미과정과 병행하여 진행된다.

여행사실무와T/C업무 (Travel Agency Management & T/C Practice)

여행사의 설립부터 조직, 관리, 운영, 경영실태, 해외여행 전문 인솔자(T/C) 업무 등에 대하여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익혀 여행업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통해 보다 심도 깊게 항공분야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항공안전 (Flight Safety)

항공기 운항을 위해 알아야하는 공항, 항로, 정비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우고, 항공운항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비상사태 발생 시 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대피시킬 수 있도록 비상탈출방법 등을 학습한다.

항공실무영어 1, 2 ( Airline Practical English 1, 2)

항공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관련 표현들을 익히고 활용함으로 항공서비스에 필요한 회화를 자연스럽게 구사하도록 연습한다. 외국인승객과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 항공서비스에 필요한 회화를 배우고 고객의 개별응대에 필요한 다양한 영어표현 등을 배운다.

항공인터뷰영어 ( Airline Interview English)

항공사 영어 인터뷰에 대비하여 영어 인터뷰의 형식과 절차 및 질의 내용을 파악하고, 영어로 의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표현기법을 익히고 연습한다.

서비스인턴십 (Service Internship)

서비스실무를 익히기 위해 산학협력을 구축하고 있는 항공사, 특급호텔 등 현장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매일 실습일지를 작성하여 제출하도록 한다. 또한 세미나를 통해 결과와 연수기관의 해당부서장의 평가를 바탕으로 학점이수와 평가가 결정된다.

서비스코디네이터스튜디오 (Service Coordinator Studio)

서비스코디네이터과정은 링크사업단의 융복합 실무과목으로 병원 또는 서비스기업의 코디네이터로서 서비스경영과 마케팅을 기본으로 하여 코디네이터로서 병원 및 서비스기업의 경영에 필요한 임상론, 고객 리셉션 및 상담기법 등을 배우고 병원에서 해야 할 일을 기획·관리·개선 업무를 담당하는 서비스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