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뉴스

티웨이항공, 전 직원 함께 '안전' 목표 굳건히 다지다 등록일 : 2017-05-14 22:18

관리자 조회수 : 27
"안전, 그 시작은 당신입니다", "모습은 달라도 목표는 하나! 안전, 또 안전"

티웨이항공이 오늘(11일)부터 이틀간 진행하는 사내 안전 캠페인의 포스터 표어들이다. 해당 표어들은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약 열흘간 진행된 안전 표어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아이디어를 모은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를 비롯해 다양한 부서의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상반기 안전 캠페인에서는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 포스터를 사내 곳곳에 부착하고, 관련 내용이 담긴 마우스패드와 자석을 직원들에게 제공했다. 또한 티웨이항공이 시행하고 있는 '안전신고 포상제'에 대한 참여도 함께 독려했다.


 '안전신고 포상제'는 안전한 운항에 장애가 될 수 있는 안전저해요소를 발견하는 직원들에게 포상이 이루어지는 제도이다. 단순히 보고와 포상에 목적을 두는 것이 아니라 안전과 관련된 조그만 장애요소라도 사전에 발굴해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하고자 마련됐다.


한편 안전문화 정착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시작된 티웨이항공의 사내 안전 캠페인은 지난해 2월 첫 시행 이후 분기별로 꾸준히 실시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항공사는 다양한 직군이 존재하지만, '안전'이란 가장 큰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 관련 표어나 포스터 공모전 등을 계속해서 진행하며, 함께 참여하는 안전 문화를 더욱 정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